> 게이밍 마우스패드 추천 2020
본문 바로가기
IT/마우스

게이밍 마우스패드 추천 2020

by 무우지 2020. 9. 10.

게이밍 마우스패드 추천 2020

 

 

  대부분의 유저들이 마우스와 키보드가 게임을 할 때 중요시하지만 마우스만큼 중요한 것이 마우스 패드입니다.

 

  같은 마우스, 같은 DPI라도 마우스패드에 따라 마우스 조준점이 움직이는 거리가 다르고, 원하는 위치에 멈추는 기준또한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FPS 게임처럼 마우스의 정확도를 요구하는지, 리그오브레전드나 스타크래프트처럼 빠른 화면전환이 중요함에 따라 마우스패드의 선택이 요구되기도 합니다.

  가장 좋은 마우스패드는 물론 자신에게 맞는 마우스패드입니다. 각 각의 마우스 패드의 성질이 달라 여러 가지 패드를 직접 사용해 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렇지만 모든 마우스패드를 다 사용해볼 수도 없으니 후보지를 만들어 드릴테니 이 중에서 하나씩 써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우스패드에는 알루미늄 패드, 플라스틱, 유리 등은 제외하였으며 대다수가 사용하는 천패드만을 추천하였습니다.

현직 CS:GO, 오버워치 등 FPS 프로들이 사용하고있는 마우스패드를 참고하였습니다. 

 


1. 스틸시리즈 Qck 시리즈 - 밸런스형

  마우스패드를 찾다 보면 한 번쯤은 꼭 들어봤을법한 Qck 시리즈입니다. 제품을 처음 받고 사용하면 슬라이딩 패드이지만 천패드 특징상 사용하다 보면 사용감이 생기는데 그때부터는 브레이킹이 잡히며 밸런스형에 가까워지는 마우스패드입니다.

  가격도 저렴하며 성능까지 잡은 마우스패드 정말 마우스패드에 관해 아무것도 모르겠다. 싶으신 분은 일단 Qck부터 시작해보라고 말할 정도로 입문하기에 좋습니다. 사이즈별로 Mass, Heavy 로 나뉘는데 일반 게임하는 유저는 Mass사이즈면 될 것이고 FPS를 하여 감도가 오버워치기준 edpi 4000 에 근접하면 Heavy로 사시면 됩니다.

  단점으로는 처음 제품을 받으면 나는 고무냄새가 납니다.


2. 조위기어 G-sr - 브레이킹

 

  위의 Qck 가 밸런스의 정석이면 브레이킹의 정석이라 하면 G-sr입니다. Qck 시리즈와 함께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마우스패드이며 Qck가 너무 미끄럽다 혹은 나는 마우스의 정확도를 더 원한다. 싶으신 경우 추천합니다. Qck Heavy와 비슷한 사이즈이며 Qck와 함께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마우스패드입니다.

 


 

3. 로지텍 g640 - 슬라이딩

 

  추천 제품 중 가장 미끄러운 슬라이딩 패드입니다. 화면의 빠른 전환을 필요로 하거나 다른 마우스패드들이 너무 뻑뻑한 유저에게 추천합니다. 슬라이딩 패드의 대표주자이며 노력형보단 재능형에 가까운 감각적인 유저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슬라이딩 패드를 원한다면 한 번쯤은 꼭 써봐야하는 패드. 단점은 해외에서 물건이 넘어와야 해서 배송기간이 길고 가격이 다른 제품들에 비해 비쌉니다.

 


4. 하이퍼 x 퓨리(Hyper X Pury) S Speed - 슬라이딩

  개인적으로 필자가 추천하는 마우스패드입니다. 같은 계열의 하이퍼 x 퓨리 컨트롤도 있으나 마우스를 올렸을 때 오히려 스피드가 브레이킹이 더 잘 됨. 기본적으로 슬라이딩 패드로 나왔으며 밸런스와 스피드 사이라고 생각하면 편할것같습니다.

  천패드 특성상 습기를 안 먹을 수 없으나 개인적으로 사용하였을 때 가장 덜먹는 것 같습니다. 정발이 되기 전까진 배송을 기다렸으나 현재는 정발까지 되어 그나마 있던 단점도 사라짐

 


5. 레이저 기간투스v2 - 밸런스

  Qck저격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기존의 레이저 패드들과 다른 시리즈가 나왔습니다. 이전의 레이저 마우스패드가 장패드에 주력돼있던 것과는 다르게 사이즈도 여러가지로 나오기도 하였으며 레이저 특유의 초록색이 패드표면에서 사라졌습니다. 이것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나 필자의 경우 촌스럽다 생각하여 레이저 골리아투스나 기간투스를 선호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레이저제품은 보통 가격이 비싸다고 할수 있는데 이번 v2시리즈 만큼은 가성비라고 할수 있을정도로 잘나왔습니다. 밸런스형의 패드이지만 살짝의 브레이킹느낌이 있습니다. 레이저를 좋아하는 유저에게는 추천합니다.

 


 

그외 추천하는 마우스패드들

커세어 mm350, 레이저 기간투스(Raser Gigantus), 프나틱 기어 대쉬(Fnatic Gear Dash)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