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프터샥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 시리즈별 제품별 차이점 / 오픈무브, 에어로펙스, 트랙에어
본문 바로가기
IT/헤드셋, 헤드폰, 이어폰

애프터샥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 시리즈별 제품별 차이점 / 오픈무브, 에어로펙스, 트랙에어

by 무우지 2020. 10. 10.

애프터샥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시리즈 별 차이점

 

정확한 제품설명은 이어폰이 아닌 헤드폰이나 많은 사람들이 이어폰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이어폰으로 작성함.

 

 

골전도 이어폰이란

고막이 아닌 두개골의 뼈를 통하여 진동으로 달팽이관으로 직접 소리로 전달하는 이어폰이다.

 

 

골전도 이어폰의 장점

귀가 해방되어 있어 주위의 소리를 명확하게 들을 수 있어 안전하다는 가장 큰 장점이다. 산업 현장이나 레저용으로 많이 사용됨. 또한 진동을 통해 내이로 소리를 전달하기 때문에 외이와 중이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도 소리를 들을 수 있음.

 

 

골전도 이어폰의 단점

평균 음질이 낮으며 가격대가 기존의 이어폰에 비해 비싸다. 또한 소리가 밖으로 새기 때문에 도서관 같은 조용한 장소에서는 사용 불가능함

 

오늘은 골전도 이어폰으로 유명한 애프터샥의 제품 별 차이점을 알아보자.

 


 

1. 애프터샥 트랙 에어 ( AS650 )

재생시간 6시간

무게 : 30g

블루투스 4.2

 

애프터샥의 가장 대중적인 2세대 모델이다. 1세대의 티타늄 모델에 비해서는 무게나 부피 면에서 매우 개선되었지만 가격현재 3세대가 나온 시점에서 경쟁력은 떨어진다. 가격 또한 오픈 무브 보다 비싸며 블루투스 4세대, USB-b타입 증 여러모로 오픈무브와 비교하여 구매할 가치는 많이 떨어집니다. 아직 까지 찾는 사용자들이 많아 제품을 찾아봤는데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더 저렴한 가격에 더 좋은 제품인 오픈무브가 탁월한 선택 같습니다.

 

 


 

2. 애프터샥 에어로팩스 ( AS800 )

재생시간 8시간

무게 : 26g

블루투스 5.0

 

애프터샥의 최고가 프리미엄급 제품이다. 트랜스듀서의 각도 조정을 통해 진동은 줄었지만 더욱 풍부한 베이스를 전달해줍니다. 가격을 제외한 무게, 착용감, 재생시간, 방수등급 등 애프터샥의 3세대 최상위 제품. 기술력의 집합체로 성능상으로는 매우 좋으나 단점으로는 비싼가격과,  방수를 위한 전용 에어로펙스전용 USB 자석 케이블이라는 점.

 


3. 애프터샥 오픈 무브 ( AS660 )

재생시간 6시간

무게 : 29g

블루투스 5.0

USB-C타입

 

골전도 이어폰의 단점으로 설명했듯이 골전도 이어폰의 가격은 비싼 편이다. 애프터샥에서 가장 최신 제품으로 나온 제품이 바로 애프터샥 오픈무브 이다. 에어로펙스의 같은 제품은 디테일한 업그레이드부터, 무게, 마감 품질 등을 높여 가격이 비싼 편이나 오픈무브의 경우 일반 생활용으로 출시되며 가격 기름기를 매우 뺀 제품이다. 에어로펙스의 고질적은 단점인 USB 타입조차 C타입으로 나와 단점을 크게 뽑기 어렵고 입문자용으로 매우 추천하는 제품. 

 

댓글